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Board  >  공지사항

제 5회 멘토링 진행 계획

김광윤 2018-05-08 19:26:46 조회수 272

 안녕하십니까. 쿠세아 30기 학회장 김광윤입니다.


 이번 학기로 쿠세아의 멘토링 행사가 무려 제 5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멘토링 행사는 쿠세아의 밤과 함께 학회 활동에서 선배님들과 교류할 수 있는 가장 큰 행사이며, 폭넓은 알럼나이 네트워크와 선배님들의 많은 참여 덕분에, 대내외적으로 쿠세아의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멘토링 행사가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선배님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덕분이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쿠세아 후배들의 발전을 위해 신경써주신 선배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학기에도 선배님들께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멘토링 행사의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및 장소 : 62(), 스터디룸(시간공방, 카페코이) 및 뒷풀이 장소

 

멘토링 세부 일정

 

0) 조별 단톡방 생성 : 멘토링이 있는 주에 조별 단톡방이 생성될 예정입니다. 각 조별로 조장이 선정되어, 조장 멘티가 그룹의 질문을 수합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n차 멘토링의 연락책을 맡을 예정입니다.

 

1) 조별 모임(1800- 1950/ 신촌 카페코이 또는 시간공방) : 1차 멘토링 행사에서는 배정된 조별로 자유롭게 멘토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멘토링이 있는 주에 조별 단톡방이 파질 예정입니다, 상세내용은 조별 톡방에서 논의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멘토 선배님께서는 직무와 현 직종의 장점 및 단점, 준비 과정, 인생에 대한 이야기 등 편하신 주제로, 간단한 PPT나 말로 설명해 주시면 됩니다. 멘티들이 양질의 질문을 많이 준비해 갈 것 이므로 크게 부담 없이 오셔서 질문에 대한 답만 해주시더라도 멘티들에게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1차 뒤풀이 (2000- 2100) 1차 뒤풀이에서는 앞서 짜여진 조별로 착석해 주셔서, 맛있는 저녁식사와 함께 조별 모임에서 다하지 못했던 얘기나 개인적인 질문 등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2차 뒤풀이 (2110- ) 2차 뒤풀이는 자율 참석 및 착석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동기분들이나 선배님들과 착석하여서 멘토링의 부담감을 벗고, 자유롭게 학창시절을 생각하며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추가 멘토링 : 멘토링이 단발성 행사가 되지 않도록, 선배님들과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학회차원에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추가 멘토링을 원하시는 선배님들께서는 멘티 조장을 통해서 연락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여의사가 있으신 분들이 많다면 방학 중에 2차 단체 멘토링 행사를 기획 하고자 합니다.

 

                                               <멘토링 타임테이블 - 6월 2()>

17:55

조별 모임 장소 집합

18:00~19:50

조별 멘토링

20:00~21:00

1차 뒤풀이(식사)

21:10~

2차 뒤풀이


 

 멘토링은 저번 4회 멘토링과 비슷하게 액팅 기수(멘티) 4~5, OB선배님(멘토) 3~4정도의 인원으로 7~9명 구성원의 조가 구성될 예정이나, 선배님들께서 많이 참여해주실수록 조의 수를 늘려나감과 동시에 더 좋은 멘토링 행사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멘토링은 OB선배님들과 액팅 기수간의 친목 도모, 다양한 직종의 선배님들로 부터의 생생한 정보 취득의 두 가지 목표를 가집니다. 멘토링은 쿠세아 후배들에게 인생의 멘토를 만나도록 다리를 이어주며, 학생 혼자의 힘으로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 정보 등을 통해 진로선택에 있어서 도움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쿠세아 후배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좋은 길로 안내해주셨으면 합니다.

 

 멘토링 행사에 참여의사가 있으신 선배님들께서는 저에게 따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를 포함한 30기 임원진들이 즐겁고 유익한 멘토링 행사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매번 쿠세아를 위해 신경써주시는 선배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30기 학회장 김광윤 드림.

 010-4144-1266